정읍시,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감동 행정' 구현

2022-03-23     온라인팀
정읍시,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감동 행정' 구현

전북 정읍시가 시민 중심의 열린 민원 행정 구현을 목표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 행정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의지다.

관련해 시는 3월부터 5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종합민원실에 근무하는 민원 응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 현장 코칭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존의 강의식 교육방식에서 탈피해 전문 강사가 직원들의 민원 응대 태도와 말투 등을 직접 현장 모니터링을 한 후 민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논하고,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를 공유한다.

또, 민원인과의 소통·공감 방법, 전화민원 응대 요령, 불만 민원 응대 방법 등 민원인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시설물 배치와 주변 환경 등의 점검을 통해 민원인이 청사에 방문했을 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 코칭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자신의 민원 응대 방식을 잘 파악해 한층 더 친절한 모습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QR코드를 통한 상시 민원인 친절 만족도 조사와 민원 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고, 분기별 친절 공무원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고품격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